이제 IPAD에서 피날레 MUS파일을 그대로 즐기세요…

전례학 홈페이지만 전례와 떼어 놓을 수 없는 전례음악과 관련된 사항이라 생각되기에 올립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혹시 아직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그림을 어떻게 올리는지 모르겠네요… 그냥 글로 씁니다.

아이패드 앱 스토어 가셔서 makemusic이라고 검색하시면 makemusic song book(finale song book)이 나옵니다.

갤럭시 노트로도 나왔는지는 모르겠네요…

아이패드에서는 mus파일을 내가 세팅한 그대로 읽어주고 연주해 주네요…

자세한 것은 앱을 깔고 해보시면 압니다…

작성

One Response to 이제 IPAD에서 피날레 MUS파일을 그대로 즐기세요…

  1. CBCK에서 시벨리우스로 새 성가책의 악보를 그리신다고 하시는 데
    시벨리우스의 SIB파일은 AVID SCORCH라는 앱으로 보시고 연주하실 수 있습니다.
    단 유료라는 것….

    두 앱 모두 아이튠즈에서 응용프로그램으로 들어가셔서 해당앱에 파일 추가하시면 됩니다.

    김 학성 스테파노 2012년 6월 19일 at 1:02 am 응답

댓글 남기기

당신의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학회 추천칼럼
이완희 신부

세상의 전례 (전례학 입문 4)

전례는 연극이 아니에요  얼마 전에 어떤 신자로부터 이런 말을 들었다. “신부님, 왜 전례는 이렇게 재미가 없나요? 전례를 재미있게 꾸밀 수는 없나요?” 또 어떤 청년에게는 이런 말도 들었다. “젊은 전례, 열린 전례를 집전하기 위해서 우리 청년 모임에서는 청년들의 관심사로 말씀의 전례를 온통 꾸미고 중요 부분을 모두 청년의 구미에 맞게 바꿔서 미사를 드렸는데 참 좋았어요.” 이를테면 전례를 [...]